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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문의 TOP 5

    01 결제건수에 따라 단말기 혹은 POS기 무상제공이 된다고 하는데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연매출 3억원 이하의 가맹점, 혹은 신규가맹점의 경우 개통월(계약서를 작성한 당월)을 제외한 익월 1일~말일까지의 결제건수로 3년 약정 기간동안의 유상/무상임대가 결정됩니다.
    ※ 참고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6조의 10항 / 제 6조의 14항 등 : [3억원 이상 대형가맹점은 보상금 등을 제공하지 못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 전년도 매출 3억원 이상 가맹점에 대해서는 단말기 임대가 불가능하며 구매하여서만 사용 가능함
    SPC네트웍스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 - 관리비 예시1 : 유선단말기 신청한 경우 개통월 제외한 익월 1일~말일까지의 결제 건수가 180건 이상이고 평균 객단가 3만원 이상일 경우 3년간 무상 임대
    • 평균 객단가 발생건수 비용 발생 여부
      3만원 이상 180건 이상 무상임대
      3만원 이상 180건 미만 11,000원 발생
      3만원 미만 180건 이상 11,000원 발생

      ※ 3년 약정 기준

    • - 관리비 예시2 : 단말기별 관리비용 발생 유무 예시
    • 단말기 유형 승인 건수 기준 비용(원) 월평균 객단가 기준
      타사 POS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유선단말기 + 사인패드 설치 시 + 관리비
      300건 미만 22,000 ※ 가맹점 월 평균 객단가 산정 = 월매출 / 승인건수
      (평균 객단가가 3만원 미만일 경우 건수 기준이 초과하더라도 관리비 발생)
      300건 이상 무상임대
      SPC 유선(무선)단말기
      (관리비 포함)
      180건 미만 11,000
      180건 이상 무상임대
      SPC POS 세트
      + 사인패드(기본제공) +
      (관리비 포함)
      600건 미만 33,000
      600건 이상 무상임대

      ※ 3년 약정 기준

    02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을 위한 필요서류는 무엇 인가요?
    카드 가맹 등록을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담당 대리점에 제출하여 대리점을 통한 카드사 가맹 등록 접수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가맹점 서류 등록 시 도장이 아닌 서명으로만 처리된 경우 인정되지 않으니, 꼭 결제통장 발급 시 사용한 도장을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업종에 따라 추가 구비서류
    ※ 공통 : 가맹점 매장 내부 및 외부 간판 사진 제출 필수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학원 학원 설립증 사본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병원 의료 개설증 사본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비영리 단체 비영리 단체 신고증
    또는 정관 사본 1부
    결제통장 사본 1부 법인 거래통장 사본 1부 통신사 판매 통신판매 신고증
    사본 1부
    결제통장 도장(결제통장에 찍힌 도장)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8부 외국인 체류자격을 확인할수 있는 증빙서류
    (※통장에 서명으로 기재 시 도장은 필수로 있어야 함)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8부 공동 대표자 대표 각각의 신분증 1부
    사용 인감계 원본 8부    
    법인도장    
    03 서비스 신청 접수 후 설치 및 개통까지의 소요 기간이 어느정도 걸리나요?
    신규 가맹등록을 해야 하는 경우 보통 접수 후 개통완료까지 6~7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설치 전 카드사 가맹점 등록을 해야하기 때문에 해당 대리점에 가맹점 등록을 위한 사업자 등록증 및 구비서류를 빠르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설치할 가맹점 상황에 따라 인터넷선이나 전화선 등 인프라가 미비한 경우 구축을 위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존 가맹등록된 경우에는 접수 후 2~3일정도 소요됩니다.
    04 신청접수 후 가맹점 진행상태 확인 및 대리점 문의를 위한 연락처 확인이 가능한가요?
    죄송하지만 IBO 회원분께는 SPC 대리점 연락처 안내가 어렵습니다. SPC 머천트 서비스 접수화면의 "고객지원-1:1 상담" 또는 “진행상태 조회” 메뉴를 이용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1시간 내에 이메일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ACN머천트 고객센터 1800-3200번으로 연락 주시면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05 여신전문금융업법이 개정되면서 단말기를 구매해야한다고 들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2016년 4월 25일 부로 정부의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이 적용됨에 따라 연매출 3억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에는 어떠한 형태의 대가도 제공 불가능하며, 기존에 조건 충족 시 무상지원 되던 결제기, 포스기, 서명패드 제공이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연매출 3억원 이상의 가맹점은 단말기 유/무상 임대가 불가하며,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상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이는 전체 VAN사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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